[상담소] 7/10(목) 자녀에게 빌린 돈을 갚을 때도 증여세를 내야하나요?

손에 잡히는 경제

[고민사연] 안녕하세요. 저는 71년생 주부로 작년 2월 경에 서울에 집을 구입하면서, 당시 25살이었던 아들로부터 약 1억원 상당의 돈을 빌리게 되었습니다. 아들은 군대에서 부사관으로 7년 동안 근무해서 모은 돈과 퇴직금을 저에게 빌려줬던 거구요. 이제 제가 약간의 여유가 생겨 약 4천 만원 정도의 돈을 일부 변제하려고 하는데요, 부모가 자녀에게 돈을 보내주면 증여세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들어서 불안합니다. 처음 돈을 빌렸을 당시에는 약 5개월 정도 이자를 지급했었지만, 저의 사정이 여의치 않아 그 이후론 이자를 보내주진 못 했었습니다. 이번에 일단 4천만원 정도를 갚은 뒤에, 앞으로 2년 이내에 남은 돈도 모두 갚으려고 하는데요, 어떻게 하면 될까요? 이런 경우에도 증여세를 내야 하나요?

Pour écouter des épisodes au contenu explicite, connectez‑vous.

Recevez les dernières actualités sur cette émission

Connectez‑vous ou inscrivez‑vous pour suivre des émissions, enregistrer des épisodes et recevoir les dernières actualités.

Choisissez un pays ou une région

Afrique, Moyen‑Orient et Inde

Asie‑Pacifique

Europe

Amérique latine et Caraïbes

États‑Unis et Can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