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청승맞게

Unknown

오늘도 청승맞게는 자꾸만 숨기고 가리면서 감추기만 하는 크리스천들의 사랑과 연애에 대한 이야기를 이제는 당당하게 주님 안에서 이야기하고 나눌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기획의도를 가지고 있다. 누군가에게는 절실하고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이야기들을 만들어갑니다.

Episodes

  1. 열번째밤, ‘교회에서 일어난 … 때문에 사랑이야기 (with Kei is Love)

    05/03/2021

    열번째밤, ‘교회에서 일어난 … 때문에 사랑이야기 (with Kei is Love)

    열번째밤, ‘교회에서 일어난 … 때문에 사랑이야기 (with Kei is Love) ● 10화. 교회에서 일어난 … 때문에… 사랑이야기 - 1부, 게스트 소개 및 근황 Talk - 2부, 사연+이야기+클로징 -------------------------------- [선곡표] ● 1부 - 유은성, 날개 - 예수전도단, 나의 기쁨 되신 주 --------------------------------- ● 2부 - 스캇브래너, 나의 예수 오늘도 청승맞게 아홉번째 밤에는 Kei님께서 또 함께 해 주셨습니다 이번에는 교회 안에서 일어나는 낮은 자존감으로 인한 스토킹 같은 사랑.. 한 여자를 향한 남자의 잘못된 사랑 그리고 집념 때문에 비롯된 이야기.. 홍열MC와 Kei님의 엄청난 입담, 이번이 두번째 이기에 또 입이 터졌다! 너무나 재미있고, 유익헀던 녹음현장! MC가 끝내기 싫어했다던데?.. (심지어 Kei님 채널에 비하인드 이야기들? 도 아마 올라간다죠?) 혹시 그럴 때 있지 않으세요 어쩌다 눈 깜빡이는 것을 의식하게 되면 갑자기 눈 깜빡이는 게 어색해지죠 숨 쉬는 걸 의식하기 시작하면 갑자기 숨 쉬는 행위가 뭔가 이상해집니다 의식하지 않아도 아니 때론 있는지도 잊어버릴 정도로 당연한 것들 중에 당연한 건 하나도 없습니다 당연하고 영원한 사랑은 예수님의 우릴 향한 그 사랑밖에 없어요 그 사람의 나를 향한 사랑은 절대 영원하지 않고 절대 당연하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지키고 또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청승맞은 하루를 보낸 당신에게 주의 위로가 함께 하길 바랍니다.

    1h 13m
  2. 아홉번째밤, '늘 삼시세끼를 찍는 남친.. 신박한 정리 좀..' (with 만소부부)

    04/19/2021

    아홉번째밤, '늘 삼시세끼를 찍는 남친.. 신박한 정리 좀..' (with 만소부부)

    ● 9화. 늘 삼시세끼를 찍는 남친.. 신박한 정리가 필요하다! - 1부, 게스트 소개 및 근황 Talk - 2부, 사연+이야기+클로징 -------------------------------- [선곡표] ● 1부 - 유다지파, 그리아니하실지라도 - 함부영, 동행 --------------------------------- ● 2부 - 손경민, 은혜 오늘도 청승맞게 아홉번째 밤에는 행교의 성공한(?) 만소부부와 함께 합니다. 이번에는 연애, 결혼 보다 나의 취미 생활..이 중요한 그의 이야기.. 홍열MC와 만소부부 처음으로 게스트가 둘이나? 두분의 재치 그리고 지혜로움을 겸비한 입담 또한, 비기독교인과 기독교인의 현명한 사랑과 전도까지~ 너무나 재미있고, 유익헀던 녹음현장! MC가 궁금한 게 더 많았다는데..ㅎ 내가, 비기독교인 남자친구, 여자친구와 연애하고 있다? 여기 여기 붙어라! 지혜로운 비기독교인 길들이기(?) 사람들은 항상 끝을 생각합니다' 끝나는 것을 두려워하기도 하고 그 끝을 기다리기도 하고 끝을 목표로 달려가고 끝에 있을 결과를 궁금해하기도 하죠 그렇다면, 끝은 뭘까요? 아니 끝이라는 게 있을까요? 운동회에서 열심히 끝을 향해 달려가 끝을 통과하면 곧 그 끝은 점심시간의 시작이 됩니다. 그러니까 끝 때문에 고민하지 마세요 끝은 시작이고 끝은 희망입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신 게 끝이 아니라, 구원의 시작이었던 것처럼요 오늘도 청승맞은 하루를 보낸 당신에게 주의 위로가 함께 하길 바랍니다.

    1h 9m
  3. 일곱번째 밤, '교회 형이 사랑한 여자?나도 사랑하게 됐..' (with 헌이의 일상, 최진헌 전도사)

    04/13/2021

    일곱번째 밤, '교회 형이 사랑한 여자?나도 사랑하게 됐..' (with 헌이의 일상, 최진헌 전도사)

    ● 7화. 교회 형이 사랑한 여자?나도 사랑하게 됐... - 1부, 게스트 소개 및 근황 Talk - 2부, 사연+이야기+클로징(최진헌 전도사) -------------------------------- [선곡표] ● 1부 - 빨간약, 여호와는 - 김복유, 잇쉬가 잇샤에게 --------------------------------- ● 2부 - 염평안, 그 소리 내 맘을 울리네 오늘도 청승맞게 일곱번째 밤에는 헌이의 일상, 최진헌 전도사와 함께 합니다. 이번에는 친한 교회 형이 사랑한 여자,나도 사랑하게 된.. 가슴 아픈 사연에 대해서 다루었습니다. 홍열MC와 최진헌 전도사 두 형제의 재치있는 입담! (이미 Youtube Live도 진행했었다는;;) 녹음본에 없는 내용은 당연히 유투브'교회형아'채널로! 그리고 두 가지의 명언과 진솔한 마음 나눔까지.. 너무나 재미있었던 Live 현장, 그리고 녹음!함께해요~ 흔히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없다는 말을 많이 합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선택을 해야 하는 순간에 많이 쓰이는 말이죠 우리가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없는 이유는 우리가 두마리를 동시에 잡으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서로 다른 방향으로 뛰어가는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는 없는데 동시에 잡지 못하기 때문에 한마리는 반드시 포기한다고 생각하는거죠 한 마리를 먼저 잡고 반대로 뛰어가서 남은 한 마리를 잡아도 되고 한 마리를 잡으러 뛰어가다보면 다른 쪽으로 도망가던 토끼가 갑자기 내 쪽으로 달려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동시에 잡으려고 불가능한 상황에 고민하지 말고, 어느 토끼를 먼저 잡을건지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대신 그 선택은 하나님께 여쭤보고 기도로 선택하세요 나는 결코 알 수 없는 방법으로 두 마리 토끼를 내 품에 안겨주실 수 있는 분은 오직 주님입니다 주님께 먼저 묻고 달려가는 길에는 두 마리가 아니라 수 십마리의 토끼 무리를 만날 수도 있으니까요 오늘도 청승맞은 하루를 보낸 당신에게 주의 위로가 함께 하길 바랍니다.

    53 min
  4. 여덞번째 밤, '결혼 적령기?중요해?' (with 소정 방송작가님)

    04/06/2021

    여덞번째 밤, '결혼 적령기?중요해?' (with 소정 방송작가님)

    ● 8화. 결혼 적령기?중요해? - 1부, 게스트 소개 및 근황 Talk - 2부, 사연+이야기+마무리(최소정 작가) -------------------------------- [선곡표] ● 1부 - 예수전도단, 시선 - Welove, 공급자 --------------------------------- ● 2부 - 비전선교단, Way maker 오늘도 청승맞게 일곱번째 밤에는 소정 방송 작가님과 함께 합니다. 이번에는 결혼 적령기의 연애와 결혼에 대해서 다루었습니다. 홍열MC와 거침없는 입담의 소유자 소정 작가님의 재치있는 입담! 여러분을 웃음짓게 하고, 함께 고민하게 하겠죠~? 후회에는 흔히 두 가지 종류가 있다고 하죠 해서 하는 후회와 안 해서 하는 후회 이 두 후회 중 뭐가 더 나은가에 대한 이야기는 항상 있어왔습니다. 하지만, 후회 라는 말을 잘 생각해보면 두 후회에 차이는 비교할 필요도 없이 선명하게 나타납니다 이전에 잘못을 깨닫고 뉘우치는 것 이것이 후회인데 안 해보고 하는 후회는 깨닫고 뉘우칠 기회 조차 없거든요 그러니까 일단 움직이고 후회하고 그 후회를 발판삼아 더 나은 발걸음을 떼는 게 낫지 않을까요? 예수님을 세 번 부인한 베드로도 그 후회에 땅을 쳤지만, 그 후회를 발판으로 위대한 선교사가 된 것처럼요. 오늘도 청승맞은 하루를 보낸 당신에게 주의 위로가 함께 하길 바랍니다.

    1h 10m
  5. 여섯번째 밤, '우리 결혼하려면.. 전제되어야 할 게 있어.. 교회다녀?' (with 바이올리니스트 이나희님)

    03/29/2021

    여섯번째 밤, '우리 결혼하려면.. 전제되어야 할 게 있어.. 교회다녀?' (with 바이올리니스트 이나희님)

    ● 6화. 우리 결혼하려면.. 전제되어야 할 게 있어.. 교회다녀? - 1부, 게스트 소개 및 근황 Talk - 2부, 사연+이야기+클로징 -------------------------------- [선곡표] ● 1부 - 유은성, 날개 - 민유경, 그는 여호와 ( 저작권 문제로 인해, 곡 변경) --------------------------------- ● 2부 - 예수전도단 캠퍼스 워십, 시선 - 소향, 나비 오늘도 청승맞게 여섯번째 밤에는 바이올린 리스트 이나이 자매님과 함께 합니다. 이번에는 PK(목회자자녀)의 연애, 결혼의 전제 사항에 대해서 다루었습니다. 홍열MC와 이나이 자매님의 재치있는 입담! 그리고 티키타카! 여러분을 웃음짓게 하고, 함께 고민하게 하겠죠~? 내가 PK!이다. 하시는 분들 함께 들으며 댓글도 부탁드려요~ 내 인생에서 유일하게 선택할 수 있는 가족이 바로 남편, 아내라고 하죠 한사람을 나의 가족으로 반려자로 맞이한다는 건, 그만큼 중요하고 귀한결정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끊임없이 고민하죠 이 사람의 외모, 성격, 조건, 신앙까지 그것보다 쉬운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나보다 나를 잘 아시는 분께 맡기는거죠 하나님은 이미 내 미래도, 진심도, 진짜 모습도 다 알고 계시죠 그러니까, 하나님께 모두 맡기세요 오늘도 청승맞은 하루를 보낸 당신에게 주의 위로가 함께 하길 바랍니다.

    56 min
  6. 세번째 밤, '대학생 CC 이거 맞아?' (With 이혜진 서울신대 2020 학생회장)

    03/09/2021

    세번째 밤, '대학생 CC 이거 맞아?' (With 이혜진 서울신대 2020 학생회장)

    ● 3화 '대학생 CC 이거 맞아?' - 1부, 게스트 소개 및 근황 Talk - 2부, 사연+이야기+클로징 ———————————————— [선곡표] ● 1부 - B-teens, 십자가아래 - Welove, 밝은 빛이 가득해 ———————————————— ● 2부 - 마커스, way maker - 나영환, 좁은길 오늘도 청승맞게 두번째 밤에는 우리나라의 3대 회장 중 한분인 이혜진님과 함께 합니다. 이번에는 '대학생 CC에 대해서...' 할말이 많으시고, 화가 많이 나신 게스트님.. 남자친구가 CC 였으며, 대학생 모임에 전 여친이 나온다면?여러분은 어떻게 하실건가요? 홍열MC와 대학 후배 이혜진님의 재치있는 입담과 선후배 케미! 여러분을 웃음짓게 하고, 함께 화나고! 함께 공감하면서 함께해요~ 물 위를 걸어서 예수님께로 가던 베드로, 바람이 불자 두려움을 느끼며 물에 빠진 베드로 예수님은 어떤 마음이셨을까요?사랑도 같습니다.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과 연애 하면서 때로는 눈 앞에 부는 바람 때문에 중요한 그 사람을 놓치죠. 그러나 제일 중요한 것은, 사랑은 사랑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그분이 우리에게 보여주신 것처럼 말이죠. 오늘도 청승맞은 하루를 보낸 당신에게 주의 위로가 함께 하길 바랍니다.

    29 min

About

오늘도 청승맞게는 자꾸만 숨기고 가리면서 감추기만 하는 크리스천들의 사랑과 연애에 대한 이야기를 이제는 당당하게 주님 안에서 이야기하고 나눌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기획의도를 가지고 있다. 누군가에게는 절실하고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이야기들을 만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