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은 정말 좋다.
그런데 진심으로, 진행자들 문제가 심각하다.
박피디는 제발 양키, 짱깨 이런 소리좀 하지 마라.. 글로벌시대 글로벌시대, 경제관련 팟캐스트 하는 사람들이 머릿속은 무슨 70년대 수준인 듯. 양키 짱깨 이렇게 말하지 않아도 충분히 말 통하고 재미도 없으니 제발 그런 비속어좀 쓰지 않았으면 한다.
그리고 처음엔 그냥 녹음상태 문제인가 했는데, 이피디는 코가 막힌건가? 듣는 사람도 너무너무 답답하다. 두분 다 마이크를 좀 떨어뜨리고 이야기를 하면 나을려나. 파열음이 굉장히 거슬린다. 말투도, 느린게 문제가 아니라, 억양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이피디는 말을 쉴 때마다 말 끝을 올리는데, 그게 말 흐름도 많이 끊어먹고, 비전문적으로 들린다. 박피디는 원고 읽듯 말을 뱉어놓고는, 원고에 없는 듯한 말들을 덧붙이는데, 이 때 앞에 지적한 쓸데없는 비속어나, 별로 어울리지도 않고 편견에 가득한 예시가 들어가면서, 듣는 사람을 불편하게 한다. 차라리 녹음하기 전에 원고를 한두번 더 읽고 준비를 하면 비전문성이 조금이라도 덜하지 않을까 한다.
해외에 있어 모바일 인증이 안되어 팟방엔 리뷰 못쓰고 아이튠스에 쓰는데, 정말 진심으로 부탁드린다.. 진심, 내용은 좋다. 내용은 너무 좋기 때문에 이런 내용의 팟캐스트가 계속 되었으면 하지만, 이 팟캐스트의 문제는 두 진행자이다. 돈 많이 벌어서 아나운서를 영입하겠다는 말이 잠깐 지나가듯 나오는데, 제발제발 그랬으면 좋겠다. 그러면 순위도 많이 올라가고 사람들도 더 많이 들을 듯.
----
2.6.2016
아마도 미국 계정이라 진행자들이 못보는 것 같긴 하지만 너무 답답해서 쓴다.
제발!!!!!! 샌더슨 아니고 샌더스!!!!!! 클라우드펀딩 아니고 크라우드펀딩!!!!!!
한국사람이 영어 못한다고 구박하려는 건 아니지만, 사람이름이나 용어를 제대로 쓰는 건 기본 아닌가? 제발 부탁좀 합니다. 진짜 바로 돌려버림. 내용이 좋으면 뭐합니까 아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