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 강한 남편 강한 아들, 난 어떻게?

2021 조선미의 우리가족 심리상담소

중학교 1학년 아들을 키우고 있습니다. 취학 전에는 잠들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렸고, 두 돌 이후 야채 편식해서 지금까지 새로운 음식 도전을 안 합니다. 호불호가 강하고 논리적으로 맞아야 따르지만 애교는 많습니다.
 취학 후 모습은 친구들 사이는 원만한데 잘 하려고 한다거나 잘 보이려는 노력이 전혀 없습니다. 욕심도 없는 것 같고, 좋아하는 게임만 열심히 해요. 선생님이 남녀차별을 한다거나 공평하지 않는 것 같으면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가끔 멍 때리는 모습을 보이고 책가방을 안 갖고 등교한 날도 있습니다. 1학년때부터 졸업할 때까지 선생님들로부터 사회성이 걱정된다, 청개구리 같다는 여러 번 쭉 들었습니다. 
 좋아하는 음식이 있으면 주변 살피지 않고 먹어 치우고, 해야 할 일 최대한 미루고 마지막에 하고 옷. 책상 정리 안하고 느린 편입니다. 중1담임왈 친구들과 잘 지내고 학교생활 잘한다 그렇지만 웃긴 말이나 행동으로 튀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뭐든지 대충 빨리 끝내고, 수학학원에서만 진지합니다. 귀찮은 것은 피하려는 마음이 강해 핑계를 대거나 회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 고민은 강한 남편과 강한 아들 사이의 관계 문제입니다. 최근 사춘기 아들이 아빠에게 독재자냐고 소리지른 적이 있었고, 아빠는 아이에게 마음의 문을 닫고 눈길도 주지 않습니다. 그런데 아이는 별로 심각하게 받아들이지도 않네요. 아이 아빠는 고집세고 강한 성격입니다. 회사생활하며 부지런해졌으며, 무능력한 꼰대 상사와의 트러블로 힘들어합니다. 눈치안보고 칼퇴근 하지만 할 일 다하고 회사 실적 좋아서 빠르게 승진했습니다. 할 일은 미리미리 끝내 놓는 편이고요. 결정할 때 보면 고민 을 많이 하고 돌다리도 두드리고 가는 성격입니다. 
 빨리 시간이 흘러 괴로운 이번 생이 마무리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뿐입니다. 도와주세요. 구성/진행 조선미 - 아주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출연 김무민 기획/제작 정보성PD

للاستماع إلى حلقات ذات محتوى فاضح، قم بتسجيل الدخول.

اطلع على آخر مستجدات هذا البرنامج

قم بتسجيل الدخول أو التسجيل لمتابعة البرامج وحفظ الحلقات والحصول على آخر التحديثات.

تحديد بلد أو منطقة

أفريقيا والشرق الأوسط، والهند

آسيا والمحيط الهادئ

أوروبا

أمريكا اللاتينية والكاريبي

الولايات المتحدة وكند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