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론 방송국

구조론 연구소

강자의 철학, 구조론

  1. 2025-10-16 비행기는 왜 날아가는가? 지구인 중에는 아는 사람이 없다.

    17 OCT

    2025-10-16 비행기는 왜 날아가는가? 지구인 중에는 아는 사람이 없다.

    양력파와 받음각파가 싸우고 있다. 엔진만 달아주면 문짝도 날아간다. 근데 순항미사일은 받음각이 없다. 화살도 받음각이 없다. 양력이 없는데 왜 날아가지? 날아가는 비행기 안에서 화살을 떨어뜨리면 무거운 화살촉이 아래로 향하는가? 화살촉이 아래로 향한다면 총알은 왜 아래로 향하지 않는가? 이 부분을 해명하지 않았다. 구조론의 정답은 이기는 힘이다. 배경을 완전히 지우고 우주공간에서 보면 발이 빠른 아킬레스와 발이 느린 거북이는 같은 방향으로 모이고 있다. 이때 둘이 만나는 지점은? 둘 다 파동이므로 그 지점은 없다. 아킬레스 파동과 거북이 파동은 겹쳐진다. 즉 물체의 내부 에너지 파동은 진행방향으로 더 많이 움직이는 것이 진행이다. 비행기가 나는 진짜 이유는 비행기를 구성하는 소립자의 파동이 정지한 물체의 무게중심과 달리 전방에 형성되기 때문이다. 원형 울타리 안쪽 벽을 따라 도는 서커스단의 자동차와 오토바이는 받음각이 없는데 무중력처럼 떨어지지 않는다. 중력을 무시한다. 끈에 매단 추를 돌리면 왜 중력을 무시하는가? 회전하면서 조금이라도 중력에 의해 가라앉지 않는가? 훌라후프는 도는 동안 중력을 완전히 무시한다. 구조론연구소 Gujoron.com

    1 hr

About

강자의 철학, 구조론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