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배추와 김피탕의 독서일기

Alptang

서울에서 책 만드는 알배추와 파주에서 책 만드는 김피탕이 매달 각자 읽은 책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눕니다. 인스타그램 @alptangbook 프로필 그림 ⓒ수목요일

Episodes

  1. 7화. 이토록 만연한 실패: 『마침내 내뱉은 말』『안녕 주정뱅이』『동경일일』

    FEB 2

    7화. 이토록 만연한 실패: 『마침내 내뱉은 말』『안녕 주정뱅이』『동경일일』

    서울에서 책 만드는 알배추, 파주에서 책 만드는 김피탕이 매달 각자 읽은 책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눕니다. @alptangbook 7화. 이토록 만연한 실패 “자신과 화해하고 나면 다른 사람은 중요하지 않아요. 아무것도 중요하지 않죠” 알배추가 읽은 책 ―『마침내 내뱉은 말』존 헨드릭슨·이윤정 옮김(2025, 오월의봄) “그렇게 꽉쥐지 말아요. 문정씨, 놓아야 살 수 있어요.” 크리스토퍼 주뱅 드 비실이 읽은 책 ―『안녕 주정뱅이』권여선(2016, 창비) “아- 내 책, 하~나도 안 팔린단 말이지!! 꾸엑, 꾸엑, 꾸에- 엑” 김피탕이 읽은 책 ―『동경일일』마츠모토 타이요(2023, 문학동네) * 새해를 맞이하여 썸네일과 프로필 사진을 단장하였습니다. 포근하고 평온하고 귀여운 일러스트는 수목요일 님께서 그려주셨어요. 저희의 이야기가 이 그림들을 조금씩 더 닮아갈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마음에 들어오는 모든 것들을 모두 귀하게 여길게요. 그리고 드디어 모신 첫 번째 게스트! 크리스토퍼 주뱅 드 비실 님(엄청난 이름...)과 연초를 맞이하여 '실패'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골라온 책의 장르도, 주제도 지금까지 중 가장 다양했던 것 같아요. 실패에 관한 진솔하고, 먹먹하고, 호기로운 이야기가 저희를 여러 곳으로 데려가 주었는데요, 이 이야기가 여러분께는 실패하지 않고 잘 도착하기를 바라며... 올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h 4m

About

서울에서 책 만드는 알배추와 파주에서 책 만드는 김피탕이 매달 각자 읽은 책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눕니다. 인스타그램 @alptangbook 프로필 그림 ⓒ수목요일